공기청정기 셀프 제작 & 올바른 사용법!

@c1h · 2018-05-06 09:38 · busy

안녕하세요. 스토리 텔러 Haritson, @c1h입니다. 오늘은 좀 딱딱하지 않은 이야기를 들고 왔습니다 ㅎㅎ 생활에 보탬이 되는 정보이기도 하구요!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서 공기청정기를 알아보다가 다음과 같은 링크를 발견했습니다. 단 돈 5000원으로 공기청정기 만들기 . 저처럼 솔깃하신 분들은 살펴보고 직접 만들기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똥손 + 귀차니즘인 저두 금방 만들 정도로 쉽고 저렴한 방법이었습니다.

위의 링크를 간단히 요약하자면...

  1. 공기 청정기 내부를 뜯어본 글쓴이.
  2. 송풍기, 필터, 센서로 구성되었고 작동원리가 너무 간단하다는 것을 깨달음.
  3. 직접 만들어 보기를 시도.
  4. 선풍기보다는 에어서큘레이터가 더 좋겠다고 생각
  5. 공기청정기 필터는 은근 비쌈
  6. 차량용 에어컨 필터로 대체해서 비용 절감
  7. 에어서큘레이터 위에 차량용 에어컨필터 붙여서 공기청정기 만듦
  8. 지출 : 차량용 에어컨 필터 5,000원이 전부.
  9. 실제로 센서를 이용하여 검사한 결과 실내의 먼지 농도가 눈에 띄게 줄음.

    정말 간단한 작동 원리에, 필터도 비싼 값 받아 먹는 것에 분노하여 직접 공기청정기를 만들어버린 능력자분입니다.... ㅋㅋ너무나도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저도 바로 따라 만들었구요. 저는 에어서큘레이터가 없었기에 총 비용이 3만 5천원 정도 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일반 공기청정기에 비하면 반의 반의 반 값이죠 ㅎㅎ 필터 관리하기도 훨씬 수월하구요. 미관이 살짝 안좋은 건 아쉽지만요ㅎㅎ

KakaoTalk_20180506_175955062.jpg



공기를 아래서 빨아들이고 위로 내뿜으면서 먼지를 걸러내는 원리입니다. 정말 간단해요. 너무나도 직관적인 작동원리에 허탈할 정도였습니다 ㅋㅋ 먼지가 심할 때 강풍으로 틀어놓고 생활했습니다. 그렇게 생활한 지 한 달정도 지난 상태입니다. 필터부분이 살짝 새까맣게 변한 것이 육안으로 확인가능 합니다.

KakaoTalk_20180506_175956196.jpg



저는 원래 공기청정기가 깨끗한 공기를 새로 만들어 낸다고 생각했습니다.(문송합니다...) 그래서 문 꽉꽉 닫아두고 공기청정기만 틀어두면 신선한 호흡이 가능할거라 믿었죠. 그런데 실상은 있던 공기에서 먼지만 걸러내는 수준이었습니다. 에어컨처럼 실외기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그런 멍청한 생각을 했을까요....
그래서 공기청정기 사용할 때는 자주 실내 공기를 환기시켜줘야 합니다!! 밖에 미세먼지 농도가 심하다고 해서 환기를 안시키면 안됩니다. 잠깐이라도 환기를 시킨 후 공기청정기를 작동시켜 먼지를 걸러내야 합니다. 밀폐된 공간의 실내공기가 외부보다 더 나쁠수도 있다고 하네요.
. . . . . . . .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 먼지가 걸러지는게 눈에 보이니 더 안심이 되기도 하네요 ㅎㅎ

#kr #jjangjjangman #busy
Payout: 0.000 HBD
Votes: 20
More interactions (upvote, reblog, reply)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