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스팀p 왔다갔다할때 저렴한 수수료로 빠르게 환전할 수 있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써보니 정말 좋네요.
- Steemfinex는 @blockchainstudio 님이 개발하신 툴로, https://steemfinex.com/?a=deer3# 에 deer3 대신 본인 계정명을 넣으시면 됩니다.
한동안 스팀p 환전을 거의 할 일 없었는데 (스팀은 스랜 카드 사는데 쓰고 스팀p는 토큰들 사는데 써서...) , 최근에 스팀으로 MCO를 좀 사볼까 생각이 들어서 스팀p 환전이 필요해졌습니다.
그런데 스팀엔진은 입출금 수수료가 1%로 높기도 하고, 불안정해서 환전이 되다 말다 하기도 하고...
- 오늘만 해도 스팀엔진 출금 에러가 생겨서 그냥 먹통이었죠. 지금은 고쳐졌으려나.
반면 steemfinex는 현재 환전 가능한 수량과 내 보유수량까지 다 보이고, 그냥 보유수량 클릭하고 원하는 갯수 넣으면 키체인으로 바로 되어서 이보다 편하기도 어려운 수준이군요. 게다가 환전수수료도 0.25%~0.35%로 저렴.
- 제가 스팀p를 좀 많이 환전해서인지 지금 스팀 재고가 좀 적은 것으로 추정됩니다.
참 이런저런 3rd party 프로그램도 많고 개발하기 쉽고 트랜잭션도 꽤 빠르고 등등 좋은 점들이 많은데...
스팀이 힘을 쓰지 못해서 안타까울 따름이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