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달 대구에 출장을 다녀오면서 대구에 온 김에 맛있는걸 먹고 가볼까 하고 인터넷을 뒤지다 대구 추천음식 목록에 꼭 끼어있던 동인동 찜갈비가 눈에 띄었습니다.
원래 갈비찜이라는 이름이 익숙한데 차별화를 위해서인지 순서를바꿔 찜갈비라고 하네요.
동인동 찜갈비는 VJ특공대 등 티비에도 많이 나오고 대구 관광 차원에서도 많이 홍보를 해서 가게 안에 외국인들도 몇 있었습니다.
일인분에 만팔천원하는 찜갈비 메뉴에 공기밥은 별도주문인게 살짝 의아한게 180g 에 만팔천원씩이나, 한우로 주문하면 만원이 더 비싸집니다.
원래 방송에서 본 느낌으로는 노랗고 찌그러진 양철놋쇠 그릇에 무심하게 담겨 나오는 이미지였는데 얼마전에 양철놋쇠에서 발암물질 나온다는 뉴스 이후로 다 바꾼것 같습니다.
갈비찜과 찜갈비의 차이라면 갈비찜은 간장양념위주의 달달한 느낌이라면 찜갈비는 새빨갛고 정신없게 매운 요즘 인기있는 프랜차이즈인 매운갈비찜의 원조가되는 식당인것 같습니다.
다만 매운갈비찜은 돼지갈비이고 동인동찜갈비는 소고기여서 가격대가 상당한 듯 한데 프랜차이즈 매운갈비찜 집들이 상당히 맛을 잘 구현한 것 같습니다.
마늘등이 듬뿍들은 양념이 밥 비벼먹기에 괜찮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서 대구에 관광차 들러서 한번쯤 먹을만 한것 같습니다.
맛집정보
벙글벙글찜갈비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중구 동인동1가 동덕로36길 9-12
[벙글벙글찜갈비] 대구 동인동 찜갈비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짧게 기록하는 이번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