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3. 괴물
영화기획기사
‘오합지졸’ 박강두 가족의 사투…괴수영화에 담긴 날카로운 정치성 ... "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기생충>으로 황금종려상을 받은 봉준호는 기자회견에서 말했다. “장르영화의 팬이자 장르영화를 만드는 사람으로서, 정말 기쁘다.” 천만 관객을 동원한 <괴물>을 만든 감독다운 소감이다. 하지만 여기엔 빠진 말이 있다. 봉준호의 작품들은 실은 장르적 외피를 입은 뛰어난 정치영화다. 요컨대 그가 <괴물>에 대해 “괴물은 이 영화의 출발점에 불과하다. 이 영화의 진정한 주인공은 괴물과 맞서 싸운 박강두네 가족들이다”라고 밝혔을 때, 그 가족들은 어떤 자들이었나?" ... 남다은/영화평론가 기사출처 및 원문전체보기 : http://www.hani.co.kr/arti/culture/movie/900265.html
영화소개(줄거리)
개봉:2006.07.27 장르:모험, 액션,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 SF, 판타지 감독:봉준호 출연:송강호(강두), 변희봉(희봉), 박해일(남일) 한강, 가족, 그리고... (괴물) | 가족의 사투가 시작된다 | 한강에 괴물이 나타났다 햇살 가득한 평화로운 한강 둔치 아버지(변희봉)가 운영하는 한강 매점, 늘어지게 낮잠 자던 강두(송강호)는 잠결에 들리는 ‘아빠’라는 소리에 벌떡 일어난다. 올해 중학생이 된 딸 현서(고아성)가 잔뜩 화가 나있다. 꺼내놓기도 창피한 오래된 핸드폰과, 학부모 참관 수업에 술 냄새 풍기며 온 삼촌(박해일)때문이다. 강두는 고민 끝에 비밀리에 모아 온 동전이 가득 담긴 컵라면 그릇을 꺼내 보인다. 그러나 현서는 시큰둥할 뿐, 막 시작된 고모(배두나)의 전국체전 양궁경기에 몰두해 버린다. 그곳에서 괴물이 나타났다. 한강 둔치로 오징어 배달을 나간 강두, 우연히 웅성웅성 모여있는 사람들 속에서 특이한 광경을 목격하게 된다. 생전 보도 못한 무언가가 한강다리에 매달려 움직이는 것이다. 사람들은 마냥 신기해하며 핸드폰, 디카로 정신 없이 찍어댄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 정체를 알 수 없는 괴물은 둔치 위로 올라와 사람들을 거침없이 깔아뭉개고, 무차별로 물어뜯기 시작한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돌변하는 한강변. 강두도 뒤늦게 딸 현서를 데리고 정신 없이 도망가지만, 비명을 지르며 흩어지는 사람들 속에서, 꼭 잡았던 현서의 손을 놓치고 만다. 그 순간 괴물은 기다렸다는 듯이 현서를 낚아채 유유히 한강으로 사라진다.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반드시 찾아야 한다. 갑작스런 괴물의 출현으로 한강은 모두 폐쇄되고, 도시 전체는 마비된다. 하루아침에 집과 생계, 그리고 가장 소중한 현서까지 모든 것을 잃게 된 강두 가족… 돈도 없고 빽도 없는 그들은 아무도 도와주지 않지만, 위험구역으로 선포된 한강 어딘가에 있을 현서를 찾아 나선다. 줄거리출처 : https://movie.naver.com/
영화 관련 영상 보기
예고편
천만관객 돌파 기생충의 봉준호, 괴물을 이야기하다! (Bong Joon Ho's Movie THE HOST)
- 한국영상자료원의 VOD 가 있는 경우 영화 전체영상의 유튜브링크를 첨부합니다.
안녕하세요. @hodolbak-aaa (호돌박) 입니다.
2019년 한국영화 100주년을 기념하여 '한겨레' 와 '씨제이(CJ)문화재단' 은 [한국영화 100년, 한국영화 100선] 이란 기획을 통해 한국영화 100편을 선정했습니다. 당시 매체를 통해 기사를 통해 한편씩 영화를 소개했는데요. 해당 영화의 간략소개와 기사를 발췌해서 주사위 이벤트와 함께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지난회차에 당첨자가 나왔습니다.
@feelsogood.aaa
님 축하드립니다. 당첨금은 2,000 AAA 입니다.^^
1. 주사위 참여방법 - 영화에 대한 한줄 댓글과 함께 주사위(#wdice)를 돌려주세요.
2. 보상 - 주사위와 영화순서의 십단위와 일단위 수를 비교 보팅 (30%) - 예시 : #061 인 경우 주사위가 6x, x1 인 경우 보팅 - 동일 : 100% 보팅 + 500 AAA(미당첨시 이월)
3. 누적당첨금 - 500 AAA
영화리뷰 전문 트리플A
한국의 로튼토마토를 추구하는 리뷰사이트인 트리플A가 서비스중입니다. 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리뷰는 트리플A 에서 https://www.triplea.reviews https://www.triplea.reviews/@hodolbak-aa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