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민스팀(@minstagram0629)입니다. :D 부산은 바다가 유명한 만큼 총 7곳의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그중 처음 방문한 이곳은 바로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한 이곳은 번화가와 가까이 위치해있어 인기가 더 많습니다. 매년 해맞이 축제, 달맞이 온천 축제, 모래 축제, 부산 바다 축제 등 여러 행사들이 열리고, 해수욕장 주변에 동백 섬, 아쿠아리움, 달맞이 길, 미포 철길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해운대 해수욕장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6월 1일부터 해당 구간만 부분 개장했고, 7월부터는 전부 개장합니다.
파도는 언제 봐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져요. :D
파라솔과 튜브 대여는 물론이고,
해양레저 체험존이 마련돼있어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경험해볼 수 있어요. :>
샤워실도 간이용 부스와 컨테이너 부스가 마련돼있습니다. 간이용 부스는 간단하게 젖은 옷이나 발을 씻을 수 있는 곳이고 제대로 된 샤워를 하려면 컨테이너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작은 규모의 온천 족욕탕도 있습니다. 해운대 온천은 신라시대 구남 온천으로 불렸으며, 신라 진성여왕이 어릴 적 천연두를 앓아 해운대에 와서 온천욕을 하고 나서 씻은 듯이 나았다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ㅎㅎ 근처에 온천탕이나 해운대 구청 열린 정원에서도 온천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옆쪽에는 바다마을이라는 해운대 포장마차촌이 있습니다. 약 20개가량의 포장마차들이 모여있어 여러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는 영화제에 참석한 연예인들도 종종 온다고 하네요. :)
백사장을 거닐다 뜨거운 햇빛을 잠시 피하고 싶을 때 딱인 송림공원도 있습니다. 홈플러스와 해운대구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쉼터 공간이라고 해요. 백사장을 끼고 있는 해수욕장에는 이렇게 소나무 같은 나무들을 마을과 해변 사이에 심어둔 공원이 많은데 그 이유 아시나요? 예전에 농사짓던 시절에는 백사장에서 모래바람이 날려 마을로 오게 되면 모래와 소금기로 땅이 덮여 농사가 잘 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소나무 숲을 만들어뒀다고 하네요! 송림공원이라는 이름의 공원이 해변에 많은 데에 이런 사실이 숨어있다니 신기하죠? ㅎㅎ
공원 끝 쪽에는 대마도 전망대도 있습니다.
500원짜리 동전을 넣으면 이용 가능합니다. 왼쪽으로는 달맞이 길, 오른쪽으로는 오륙도와 동백 섬이 보이는 위치예요. 날이 맑으면 대마도도 보인답니다.
여러 개의 포토 존도 마련돼있어 예쁜 추억을 남길 수도 있어요!
- 접근성 ★★★★★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정류장과 해수욕장과 가까워요.
- 오락시설 ★★★★★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와 해양 레저 스포츠 같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양해요.
- 청결 ★★★☆☆ -많은 이용객이 들르는 만큼 모래사장과 바닷물이 덜 깨끗해요.
- 크기 ★★★★★ -부산에서 가장 넓고 커요.
- 편의시설 ★★★★☆ -탈의실과 샤워실, 화장실이 곳곳에 있어 사용하기 편해요. 주차시설은 사람이 많아 조금 불편해요.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 (해운대 관광안내소) 051-749-5700 입장료 무료 지하철 해운대역 3, 5번 출구로 나와 도보 약 10분 버스 139, 307, 급행 1003번 버스,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 하차 http://sunnfun.haeunda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