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외국인 친구들과 채팅중

@onehand · 2019-04-09 14:20 · busy

Screenshot_2019-04-09-22-48-16.png

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저는 지난 주 금요일부터 외국인 친구들과 열심히 채팅을 하고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검색해보시면 언어 교환, 친구 찾기를 목적으로 만들어진 앱이 많이 있습니다. 한 달 전에 3종류의 앱을 설치했었는데 이제서야 제대로 사용해보는 것 같습니다. 다만 다수의 앱은 UI가 불편하고 과금을 유도하고 있어 하루 정도 친해진 후에 카카오톡으로 이동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주말 동안에 10명 이상과 동시에 대화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대화가 잘 통했었고, 카카오톡 아이디가 있고, 시간대가 적절한 조건으로 하나 둘 작별인사를 하니 지금은 4명이 남았습니다. 국적도 다양해서 각각 아르헨티나, 인도, 엘살바도르, 인도네시아 친구입니다. 특히 인도에 살고 있는 친구가 가장 말이 잘 통하고, 영어도 잘 하고, 한국어를 배우는 중이라서 꽤 오랫동안 친구로 지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영어 회화 실력을 늘리기 위한 저의 목적에도 적절합니다.

이번에 대화를 하면서 조금 놀랬던 점은 대부분 BTS(방탄소년단)를 알고 있다는 것입니다. 20명 정도의 외국인 친구들과 처음 인사를 하고 딱히 대화주제가 없을 때마다 무작정 K-POP 이야기를 꺼냈는데, 항상 듣게되는 답변은 BTS입니다. 국적이 정말 다양했는데 대부분 BTS를 알고 있으니 그 영향력이 정말 어마어마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한류'라는 단어를 알고 있는 친구도 있었으니, 문화라는 것이 국가를 뛰어넘어 어디에나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스팀잇을 다시 적극적으로 해보려는 찰나에 새로운 것에 빠졌더니 또 일주일이나 글을 못 올렸습니다. 저는 욕심쟁이라서 하나만 선택할 수 없으니 외국인 친구들과 대화하면서 느꼈던 것이나 에피소드 등을 스팀잇에 조금씩 정리해서 올려볼 생각입니다. 혹시나 외국인 친구와의 대화를 도전해보실 분께는 헬로우톡 앱을 추천합니다. 친구찾기 메뉴에서 거리순으로 정렬할 수 있는데 '같은 동네에 사는 외국인이 이렇게 많았구나'라는 것을 깨닫게 되실 겁니다. :D

c.png

QmPT1CbotuzSvdxK8fi7EeXm7Fw8PatqZBSC92fbCiyH2A.gif 1SBD.png2SBD.png3SBD.png

#kr-diary #kr-writing #kr #jjm #busy
Payout: 0.000 HBD
Votes: 32
More interactions (upvote, reblog, reply) coming 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