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금손이 되고 싶은 한손(@onehand)입니다. 지난주에 먹었던 돌돌이 보쌈이 맛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항아리보쌈'의 메뉴입니다. 저희 테이블은 돌돌이보쌈 中, 쟁반국수 小, 낙지만두를 주문했습니다. (메뉴판 뒷장에 사이드 메뉴가 있는데 사진 찍는 것을 잊어버렸습니다.)
돌돌이보쌈입니다. 이름에 왜 '돌돌이'가 들어가나 했더니 돌돌이 김치와 함께 먹기 때문이었습니다. :D
돌돌이 김치만 따로 떼어놓고 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배추김치를 김밥처럼 말아서 만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속에는 아삭아삭 씹히는 재료들이 있는데 정확히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아삭하고 시원한 식감이 기분좋았습니다.
쌈채소가 있었지만 평소 쌈 싸먹는 것을 썩 좋아하지 않아서 돌돌이 김치와 먹었습니다. 돌돌이김치에 양념이 꽤 많이 묻어있기 때문에 접시에 조금 덜어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별히 짜거나 맵지는 않은 편이지만 양념의 양이 너무 많아서 보쌈의 맛이 묻혀지는 느낌입니다.)
쟁반막국수입니다. 첫 느낌은 파스타 혹은 스테이크 전문점에서 주문할 수 있는 샐러드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토핑으로 잣, 아몬드, 호두, 건포도 등이 올려져 있었습니다. 저는 견과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이것만 따로 파는 곳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가격은 7,000원입니다.
낙지만두입니다. 속재료에 낙지가 들어간다는 것 말고는 그냥 평범한 만두입니다. 가격은 6,000원입니다.
만두피가 투명한 것이 신기해서 조금 가까이에서 사진을 찍어봤습니다. 이 만두를 앞으로 다시 먹을 일은 없을 것 같습니다. 식당은 원주시외버스터미널 근처에 있기 때문에 지도를 참고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๑❛ᴗ❛๑)
맛집정보
항아리보쌈
[Tasteem] 돌돌이 김치와 함께 먹는 '항아리보쌈'
이 글은 Tasteem 컨테스트
내가 소개하는 이번 주 맛집에 참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