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제이의 데일리 이야기 입니다. 금요일밤을 보내기전 잠시 재즈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해요 먼저 재즈 라는 음악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사전 '재즈' 의 뜻.
미국 흑인의 민속음악과 백인의 유럽음악의 결합으로 미국에서 생겨난 음악 재즈의 리듬, 플레이징,사운드,블루스 하모니는 아프리카 음악의 감각과 미국 흑인 특유의 음악 감각에서 나오고, 사용되는 악기.멜로디.하모니는 유럽의 전통적인 수법을 따르고 있다.
저도 재즈를 잘 알지는 못하는데 한번씩 재즈바를 찾아가 공연을 보곤 해요 .
제가 재즈를 좋아하는 이유는 연주자들 하나하나 개성이 드러나고 그 개성들이 모여 즉흥적인 또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모습 그리고 만족스러운 연주가 나왔을때, 서로 소통이 잘 되었을때 보이는 연주자의 모습들이 아름다워 보여요. 연주중에도 연주자들의 표정을 보다보면 진정한 자유를 느끼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더 빠져 들곤 하는것 같아요.
서울의 재즈바 3곳을 추천 드려요 :)
첫번째 너무나 유명한 원스인어블루문입니다
once in a blue moon .
압구정에 위치해 있는 곳이에요 . 수준높은 공연이 있을뿐 아니라 조명, 무대,분위기 빼놓을것 없이 좋아요.
https://youtu.be/-Met3nqvb8k
두번째 이곳도 유명하죠 ! 겟올라잇 입니다.
get all right
청담에 위치해있어요 . 다양한 공연으로 유명해요 . 힙합같은 공연도 한다고 하더라고요. 핫플레이스중 한곳입니다.
https://youtu.be/AQL8DOUBAoQ
마지막 이태원의 재즈바 올댓재즈 입니다.
all that jazz
비교적 가격대가 저렴한 편이었어요 . 분위기도 조금더 캐주얼하구요 ^^ 편하게 즐기기 좋았습니다.
https://youtu.be/3OIlOA5vT9Q
여기까지 재즈 이야기 였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밤 , 불금
재즈바에서 보내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